워런티 정책
본 품질 보증 정책은 오씨아이파워㈜가 제조하거나 판매한 제품 또는 상품의 유·무상 보증 서비스에 대한 내용을 명확하게 규정하기 위한 것입니다. 따라서 본 품질 보증 정책은 오씨아이파워㈜가 제조 혹은 판매한 제품에 한하여 적용됩니다. 해당 보증은 장치 가용성을 포함하지 않습니다.
보증 모델 및 무상 수리 보증 기간
- 보증 모델: 태양광 발전용 Central inverter, String inverter, ESS(에너지저장장치)용 PCS, 이외 오씨아이파워㈜가 제조하고 판매한 제품
- 무상 수리 보증 기간
구분 |
무상보증기간 |
인버터 |
소용량 / 대용량 인버터 |
5년 |
접속함 |
1000V, 1500V용 접속함 |
3년 |
ESS |
ESS 용 PCS |
통합솔루션(ESS Cube) |
모니터링 (GMS) |
1년 |
무상 수리 보증 기간
제품 보증 기간이라 함은 제조사 또는 제품 판매자가 소비자에게 정상적인 상태에서 자연 발생한 품질, 성능, 기능 하자에 대하여 무료수리를 해주겠다고 약속한 기간을 말한다.
- 제품별 무상 수리 보증 기간은 설치일로부터 적용되며, 제품 설치일은 오씨아이파워㈜가 인정하는 커미셔닝(전기안전공사의 사용 전 검사) 문서와 제품 시리얼 번호가 명기된 계통연계에 관한 문서가 고객센터에 통보되고 등록된 경우에만 해당됩니다. 설치일을 통보하지 않을 경우 당사의 출고일을 기준으로 기산하여 적용됩니다. 단, 납품 후 6개월이내에 사용 전 검사가 진행되지 않는 경우 납품 후 6개월이 되는 날부터 보증 기간이 시작됩니다.
- 무상 보증 기간 내에 제품을 수리 받거나 전체 제품을 교체할 경우, 보증 기간은 최초 설치 당시의 보증 기간이 적용됩니다.
- 제품의 구조적 변경 또는 당사에 의해 인증 받지 않은 사람에 의해 수리가 이루어 지는 경우 그 즉시 당사의 무상보증은 해지됩니다.
무상수리 보증범위
- 제품의 정상 작동 및 보증 기간 내 제조 및 부품의 결함에 대해 무상 수리를 보증합니다.
- 무상 보증 수리 서비스는 제조업체의 지침에 따라 인버터가 정확하게 설치되어 정상 동작하고, 제조업체의 관리 매뉴얼에 따라 유지 관리된 경우에 적용됩니다.
- 오씨아이파워㈜는 제품을 수리하거나 교체할 때 제품 제조에 사용된 부품 또는 이후 개선된 부품을 사용합니다.
- 제품이 설치되면 교체 부품, 수리 인건비, 운송비 및 출장 경비 모두 제조사 부담으로 서비스가 진행됩니다.
유상수리(무상수리 서비스 제외)
- 부적절한 취급, 보관 및 운송 중 파손
- 제공된 사용 설명서의 설치 방법과 다르게 설치되거나 다른 시운전에 따른 고장
- 제공된 사용 설명서와 맞지 않은 잘못된 시스템 설계 및 설치에 의한 이상 동작 및 고장
- 당사의 직원 또는 당사가 지정한 서비스 회사의 직원이 아닌 고객 또는 제 3자의 고의, 과실, 제품 변경에 따른 고장
- 제공된 사용 설명서 등 문서상의 안전 규정을 지키기 않아 발생한 모든 고장
- 사용 전원의 이상 및 접속기기 (타사 액세서리 등)의 불량으로 인한 고장
- 이물질 및 불가항력(화재, 수해, 가스해, 지진, 낙뢰, 태풍, 과전압 등)에 의한 고장
- 데이터 시트에 정의된 사용 환경 조건 (염해, 대기상태 등)과 맞지 않아 발생하는 부식 및 고장
- SCADA 또는 기타 사이트 제어 및 측정 시스템의 잘못된 기능에 의한 이상 동작 및 고장
- 무단 액세스 및 잘못된 통신 설치 환경에 의한 (강전 케이블과 같은 관로에 통신라인 포설, 쉴드 케이블 미사용, 미 접지 등) 통신장애 발생
- 제조업체의 관리매뉴얼에 명기된 충분한 환기, 필터 교체 등 고객이 수행해야 하는 유지보수 및 관리 소홀로 인한 고장
- 성능 및 구조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경년 열화(經年 劣化) 또는 통상 사용에 의한 자연적 기계 마모, 녹, 곰팡이, 변질 등
- 소모품 교환 (SPD, DC Fuse, GFD Fuse, Air filter, Fan)
- 당사의 직원 또는 당사가 지정한 서비스 회사의 직원이 아닌 사람에 의해 제품을 개조 또는 수리한 경우
- 당사 엔지니어의 입회 및 승인없이 최초 설치 장소로부터 이전하는 경우
서비스 요청
제품 결함 발생으로 서비스 신청 시 오씨아이파워㈜ 고객서비스 센터(☎1544-9633, as@ocipower.co.kr)로 연락해야 합니다. 신청 시 아래에 있는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.
- 모델명, 시리얼 번호, 설치 주소, 접수자 정보 (이름, 회사, 연락처 등)
- 디스플레이에 표시되거나 기록된 고장 코드, 증상, 동작상태 이력 및 고장 일자
- 고장 발생 전 수행된 작업 및 유지 관리 프로토콜에 대한 설명
- 원격 지원을 위한 통신 주소 공유
- 시스템 설계에 대한 정보 (고장 분석을 위해 필요한 경우)
수리 서비스 진행
- 고객은 오씨아이파워㈜의 직원 혹은 공인된 서비스 파트너의 직원이 현장에 출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, 서비스 수행에 필요한 경우 크레인 등 필요한 자원을 제공해야 합니다.
- 고압 ⦁ 고압 장비에 대한 작업이 필요한 경우, 고객은 오씨아이파워㈜의 서비스 직원이 진단 및 수리를 수행할 수 있도록 고압 계통 및 저압 인버터 측 종단점을 분리(차단) 및 재 연결(재 투입) 해야 합니다.
- 오씨아이파워㈜의 서비스 직원이 현장의 주변 및 작업 환경이 안전하지 않다고 판단하거나, 기상 조건이 작업할 수 없는 악조건인 경우 서비스 수행을 늦출 수 있습니다.
- 제품 수리가 현장에서 불가한 경우, 오씨아이파워㈜ 재량으로 오씨아이파워㈜의 수리 센터에서 수리할지 제품을 교체할지 여부를 결정합니다. 다만, 제품을 교체한 경우 교체된 불량 제품은 오씨아이파워㈜의 소유가 되며, 남은 보증 기간은 원래 제품의 보증기간이 적용됩니다.
부품의 보증 기간
부품 보증이라 함은 제품을 구성하는 각 부품에 대한 품질 보증을 말하며 그 기간은 다음과 같다.
- 유상으로 수리한 경우, 수리한 날로부터 1년 이내에 정상적으로 제품을 사용하는 과정에서 종전과 동일한 부품 고장이 재발한 경우 무상 수리
손해에 대한 책임 및 권리
- 하자가 있는 제품에서 생긴 직·간접 손해에 대한 배상, 철거 및 재설치 시 발생한 비용 또는 전력 생산손실 또는 이익손실에 대한 배상은 본 보증의 적용을 받지 않습니다.
- 본 보증 정책에 해당되지 않는 불필요하거나 부당한 서비스 작업을 요청하여 결과적으로 비용이 발생한 경우 오씨아이파워㈜는 해당 비용을 고객에게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.